티스토리 뷰



같다. 관찰예능 붐을 이끈 장본인 중 하나지만 다른 관찰예능이 젊은층에서 딱히 반응없는 것과 달리 나 혼자 산다는 젊은층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아차상 : 신서유기 시즌4까지는 평균 3%대 시청률로 어떻게 보면 나영석 사단의 예능 중에서는 낮은 시청률이었으나 외전인 강식당을 거치며 새로운 시청층이 급격히 유입되며 시즌5는 6%에 육박하는 높은 시청률로 출발했다. 특이하게 방송 도중에 시즌5가 갑자기 시즌6으로 바뀐다. 사실상 한 시즌으로 볼 수 있다. 시즌6이





(2007년 아차상 : 황금어장) 꽁트 프로그램으로 출발한 황금어장은 무릎팍 도사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무릎팍 도사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재편된다. 이후 여러 코너를 거쳐 라디오스타까지 자리를 잡고 두 코너 체제로 지속된다. 무릎팍 도사는 황당한 꽁트 형식의 토크쇼로 시작했으나 점차 구성이 제대로 잡힌 1인 정통 토크쇼로 모습을 갖추며 게스트의 인생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라디오스타도 짧지만 재밌다는 반응을 얻으며 황금어장의 인기 견인에 도움을 주었다. 2008년 : 1박





절정에 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표적으로 '무인도 특집', '서울 구경 선착순 한명', '네 멋대로 해라', '쉘 위 댄스' 등의 특집들이 큰 반향을 일으켰다. '무인도 특집'에서 열악한 환경에서 생존하고 모래 바닥에서 노숙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었다. '서울 구경 선착순 한명'은 로드 미션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으며 이후 무한도전을 통해 탄생한 추격전의 기초가 되었다. '쉘 위 댄스' 특집을 통해 무한도전에서 '도전'의 역할에도 충실했다고 할 수 있다. 시청률도 꾸준히 20%대를 유지했으며 2008년에는 30%에 육박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음악 경연 예능의 탄생에 까지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장재인-김지수의 '신데렐라'부터 허각의 '하늘을 달리다', 강승윤의 '본능적으로' 등 다양한 노래들이 화제가 되고 레전드 무대로 남아있다. 이후 시즌3도 시즌2 부럽지 않을정도로 크게 인기를 끌었고 최고의 아웃풋인 버스커버스커를 배출하기도 했다. 아차상 : 남자의 자격 무한도전 중년판 느낌으로 매번 다른 과제를 통해 성장하는





일밤은 코너들의 시청률이 1%대인 그 어느 때보다 처참한 암흑기였고 아빠 어디가도 별 기대 없이 시작하였으나 기대 이상으로 대박이 난 케이스다. 연예인 자녀들의 모습들이 크게 화제를 모아 육아 예능 붐을 이끌었다. 관찰 예능의 시초로 언급되기도 하는데 지금 관찰 예능으로 불리는 프로그램들과는 형식이 많이 상이하고 오히려 아이들과 함께 하는 1박 2일에 가깝다. 첫방부터 좋은 반응을



중년 남성 연예인들의 체험기를 그린 프로그램이다. 2010년 최고의 예능 히트작을 꼽자면 남자의 자격의 합창단 편이 있으며, 이 편의 최종화는 시청률 20%를 돌파하기도 했다. 합창단 특집 외에도 2010년에는 꾸준히 10%대의 시청률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인기를 구가했다. 2011년 : 나는 가수다 당시 주요 출연진 : (MC) 윤종신 / (가수) 박정현, 김범수, 이소라, YB, 임재범, 자우림, 윤민수, 김경호 등 / (매니저) 박명수, 김제동, 지상렬, 이병진 등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을 모아 순위 경쟁을





선정했으며, 앞선 년도에서 이미 선정되었던 프로그램은 이후에는 후보에서 제외했습니다.) 2007년 : 무한도전 2007년 당시 출연진 :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하하, 노홍철 2005년, 천하제일 외인구단, 유재석과 감개무량과 유사한 유재석식 오합지졸 도전 예능으로 출발한 무한도전은 2006년 중순부터 리얼 버라이어티라는 새로운 예능 형식을 만들어내며 예능의 새 시대를 열었다. 특유의 기발한 아이템과 멤버 하나하나에게 부여된 독특한 캐릭터, 그리고 이들간의 케미는 시청자들에게 엄청난 재미를 주었고 무한도전은 최고의 예능으로 떠오른다. 2007년에는 인기와 재미 모두





빨리 궤도에 올라 자리잡았으며 계속해서 상승세를 탄 결과 최고 시청률은 17.3%, 최고 선호도는 5.1%까지 기록했다. '우리동네 음악대장'으로 출연한 하현우는 무려 9연속 가왕자리를 지키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나는 가수다가 높은 인기를 얻었지만 빠른 피로감 때문에 빠른 인기 하락을 겪었다면 복면가왕은 실력파 가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을 섭외해 피로감도 줄이고 의외의 발견들도 거둬냈다. 사실 온 국민이 모든 연예인에 빠삭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면 속의 인물에 대한



유세윤 담력훈련 패러디 인기가요 유세윤 실홥니까... ㄷㄷ 유세윤도 AV찍었네요... 아 시발 유세윤 유세윤엄마 닮았나봨ㅋㅋㅋㅋ (약스압) 엠팍에서 선정한 지난 13년간 연도별 올해의 예능 SNL 유세윤.. 유부남 꿀팀(유세윤) 유세윤 힘들때 도와준 아내 유세윤 존나 미친거같아ㅋㅋㅋㅋㅋㅋㅋㅋ 유세윤 레전드.jpg 유세윤 어릴땨 존나 웃겨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outub_tag-0@@] 김종국이 랩 피쳐링을 하는데... 각설이 복장으로 -.- ㅋㅋㅋㅋㅋ존나 둘다 ( 년도별로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을 하나씩



궁금증은 무조건 검색을 유발할 수 밖에 없었고 덕분에 복면가왕은 꾸준히 높은 화제성을 지닌 프로그램이 될 수 있었다. 아차상 : 아는 형님 초창기는 무한도전처럼 형식 없는 포맷이었으며 저조한 반응으로 1%대에 그쳤다. 하지만 몇 차례 고정 포맷 도입을 시도했고 그 결과 '형님학교' 포맷이 자리를 잡으며 프로그램도 성공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시청률은 3%, 5%를 넘어 최고 9.6%까지 기록한다.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