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례가 있다. 하지만 제주는 근래들어 국가대표급 선수가 나오면 팔아서 이적료 챙기기에 급급했다. 당장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멤버로 오반석이 뽑혀 월드컵을 다녀오자 그해 시즌 중에 UAE 알와슬로 이적시켰다.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며 핵심 중앙 수비수이자 주장까지 지냈던 선수를 기회가 생기니 바로 팔아버린 것이다. 또한 황일수도 2017시즌 군



데려왔는데 13경기 1골에 그쳤다. 김호남을 주고 데려온 남준재는 14경기 3골 1도움을 하긴 했지만 떠난 김호남이 인천에서 결승골 제조기로 인천 대반등의 핵심이 되며 실패한 트레이드가 될 수밖에 없었다. 그나마 올시즌을 앞두고 임대영입한 윤일록(11골)이 아니었다면 정말 큰일 날 뻔 했다. 겨우 한명 성공한 셈이다.



'영입은 대실패-내보낸 선수는 대성공' 제주의 스카우트 [취재파일②]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입력 2019.11.25. 05:12 [스포츠한국 서귀포=이재호 기자] *1982년 창단 이후 K리그의 명문 구단이던 제주 유나이티드가 창단 37년만에 굴욕의 강등을 당했다. 2년전인 2017시즌만해도 K리그1 준우승을 했던 팀이기에 2년만의 몰락이 더욱 충격적이다. 제주 유나이티드 담당 기자가 보는 제주의 강등 이유에 대해 시리즈 기사를 통해 알아본다. 신임사장 부임후 제주는 준우승팀서 강등팀 됐다 [취재파일①] '영입은 대실패-내보낸 선수는 대성공' 제주의 스카우트 [취재파일②] ‘알아서 원정와’ 제주 내부에는 어떤 몰상식한 일이



폭소를 터트리며 이야기하던 수비수 이상민(22, V-바렌 나가사키)이 김학범 올림픽 대표팀 감독에게 화면을 들이댔다. 뭔일인가 하고 옆에서 지켜보니 화면 안에 울산 현대 미드필더 이동경(22)의 얼굴이 큼지막하게 떠 있었다. 이동경은 환하게 웃으며 김학범 감독에게 인사했고, 김학범 감독도 웃으며 농담으로 화답했다. 동경이ㅋㅋㅋㅋ상민이 ㅋㅋㅋㅋ귀여워 학범슨 옆얼굴 웃어서 광대 올라간거 귀여우셔ㅋㅋㅋㅋㅋ 동경이 빨리 나아서 다음 소집때 꼭 보자ㅠㅠ ▲ 이상민의 스마트폰으로 이동경과 영상 통화를 하는 김학범 감독 ⓒ한준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한준 기자]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폭소를 터트리며 이야기하던 수비수





"선수 평가 끝났다" 김학범호, 11월부터는 진짜 올림픽 예선 '준비 모드' 국대 후배들이 흥민이를 잘 따르는 이유 참 김학범호는 .... [현장 라인업] 올대 합류 앞둔 백승호, 레겐스부르크전 선발 출격 '테스트 무대' 우즈벡 2연전, 누가누가 잘했나 "선수 평가 끝났다" 김학범호, 11월부터는 진짜 올림픽 예선 '준비 모드' '영입은





뽑힘 [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한준 기자] "능력이 있는 선수를 감독이 안 쓰는 경우는 없어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이룬 김학범 감독은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다. 두 대회 모두 선수들에게 민감한 병역 문제가 부상으로 걸려 있다. 그 문제가 선수들에게 강한 동기부여가 되기도 한다. 도쿄 하계 올림픽 본선 출전권은 2020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2020년





버티고 있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것"이라며 격려하면서도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마음으로 있고, 출전 기회가 없다고 그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며 더 철저한 개인 훈련과 준비로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기에 나오지 못하는 이유는 여럿이지만, 감독이 능력이 있는 선수를 안 쓰는 경우는 없다. 능력이 있다면 감독은 쓴다. 기회가





월드컵 최종 멤버로 오반석이 뽑혀 월드컵을 다녀오자 그해 시즌 중에 UAE 알와슬로 이적시켰다.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며 핵심 중앙 수비수이자 주장까지 지냈던 선수를 기회가 생기니 바로 팔아버린 것이다. 또한 황일수도 2017시즌 군 제대 후 국가대표가 되자 곧바로 2018시즌을 앞두고 울산으로 이적 시켰다. 2017시즌 13골 3도움으로 제주 최고선수였던 마그노 역시 주가가 오르자 붙잡고 더 활용하려기보다 UAE 알샤르자로 시즌 중에 보내려다 메디컬 테스트에서 떨어지며 이적에 불발되기도 했다. 2018시즌을 앞두고 팀의 핵심이었던 이창민 역시 중동에 보내려다 메디컬 테스트



모두 살폈다는 김학범 감독은 경기 외적인 어려움으로 고전하는 선수들이 많았다며, 그런 점을 이겨낼 수 있는 정신력도 선발 기준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알려진 선수들 외에도 유럽에 나간 어린 선수들이 많다. 작은 리그에 있는 선수들까지도 다 봤다"는 김학범 감독은 "많은 선수들이 경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했다. ▲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했던 이승우 ⓒ연합뉴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함께 한 이승우(21, 신트트라위던)와 김정민(20, FC리퍼링)의 경우 아직 프로 무대에 확실히 자리를 잡지 못한 상황이기도 하다. 김학범 감독은 "나가서



2020 도쿄올림픽을 준비하는 김학범호에도 중요한 자원이다. 이런 백승호를 김 감독은 더욱 강하게 채찍질하고 있다. 김 감독은 “아직 되게 힘들어 한다. 아무래도 다른 선수들과의 호흡과 우리가 추구하는 빠른 전환이 몸에 안 배었다.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평가했다. 김 감독은 백승호가 좀 더 과감한 패스들로 창의성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