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인이 매일 300~400명 찾던 도쿄 하라주쿠의 ‘레드락’은 이제 한국 관광객이 하루 100명도 찾지 않는 곳이 됐다. 김상기 기자 kitting @ kmib.co.kr 30일 오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수평선 너머로 일본 영역 중 한반도와 가장 가까운 지역인 대마도(쓰시마섬)가 보이고 있다. 2016.12.30/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서울=뉴스1) 이승환 기자,장도민 기자 = "가족 5명이 (일본 대마도) 와타즈미 신사를 입장하려는데 관리인이 '한국인입니까' 물었습니다. '그렇다'고 답하니 '한국인은 출입금지'라며 나가달라고 했습니다." 지난달 24일 쓰시마(대마도) 부산사무소 여행후기 게시판에 올라온 글이다. '와타즈미 신사 한국인 출입 금지'라는 제목의



관광객 중 한국인은 절반을 차지했지만 올해는 사정이 전혀 다르다. 유후시 관계자는 “올 추석에는 기대하는만큼의 관광객이 오지 않을 것”이라고 한숨을 쉬었다. 오이타현 벳푸시의 스기노이 호텔은 10월 이후 한국인 손님의 예약이 단 한 건도 없다. 서일본철도가 운영하는 17개 호텔의 한국인 관광객 숙박 객실수를 보면 7월의





글이다. 와타즈미 신사는 대마도의 상징으로 불리는 관광 명소다. 바다의 신 토요타마 히매와 그 아들을 모시는 해궁으로 신사문이 바다 속에 세워진 게 특징이다. 쓰시마 부산사무소 관계자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와타즈미 신사에서 마땅히 준수해야 할 예절·규칙을 지키지 않아 신사 소유자가 출입 제한 조처를 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2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와타즈미 신사 관리인은 지난 9~10월부터 여행객을 대상으로 출입 제한 조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박으로 닿을 수 있는 대마도의 관광객 중 99%가 한국인이다.



예약자가 하나도 없다는 호텔까지 나왔다. 원본보기 ANN 방송 화면 캡처 일본 ANN ( All Nippon NewsNetwork ) 방송과 서일본신문 등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일본 여행을 계획했던 한국인 중 70%가 일본 여행을 취소했다. 특히 지난해 한국인 관광객이 전체 외국인 관광객의 절반에 육박했던 규슈의 경우 한국인 관광객 급감으로 큰 타격을 입고 있다. 한국인에게 인기를 얻었던 온천지인 규슈 지역 오이타현 유후시의 온천거리에는 한국인 관광객을 찾아보기 어려운 실정이다. 지난해 이곳을 찾은 89만1676명의 외국인



경우 전년 동월 대비 40%가 감소했고 8월은 60%가 줄었다. 부산에서 50㎞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쓰시마섬의 경우 8월 한국인 입국자는 7613명에 불과했다. 전년 동월 대비 80%가 감소한 수치다. 이 때문에 후쿠오카와 한국을 오가는 항공기와 고속선은 감편과 휴항이 이어지고 있다. 후쿠오카에 있는 한국 여행사 ‘여행박사’의 일본 법인측은 “리먼쇼크 같은 경제 문제가 아닌 정치 문제로 이렇게 손님이





통계를 비판하면서 대한민국 전체 통계를 들고와 비교를 하지 않나 ㄷㄷ 지금까지 이런 급의 보수 유튜버들이 활동하고 있었다니 충격이네요 ㄷㄷ 이정도로 논리체계가 안드로메다 급인줄은 몰랐습니다. 어디 보니까 ㅇㅅㅇ이 이 영상 링크했다가 급삭제 했다고 하더라구요. 같은 편이 보더라도 너무 논리가 엉망이여서 그랬겠죠. ㅋㅋㅋ 무엇보다 용서가 안되는건 노잼이라는 거 ㄷㄷ 그딴 촌구석 섬이 뭐가 그리도 좋다고 배낭 싸고 쳐 가서 벨벨거리면서 기어다니는 이유가 뭔데 거기 주민들 반한감정 존나 심하고 뭐???? 일년에



봤지만 매너든 비매너든 판단도 하기 전에 들어가자 나가달라는 말을 들었다"고 불편한 감정을 털어놨다. 이어 "(대마도) 개인 상점들처럼 '한국인 출입금지'라는 팻말을 걸어두는 게 더 나을 것 같다"며 "모르고 들어갔다가 나가달라고 하니 더 민망했다. 와타즈미 신사 정도라면 '출입 금지 사전안내문'이 필요할 듯하다"고 지적했다. 대마도 시 측은 이 달 중순 와타즈미 신사 측과 여행객 출입 제한 관련 협의를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의 대(對) 한국 경제보복 등으로 촉발한 한·일 양국의 갈등으로 와타즈미





NO JAPAN 이후 쓰시마섬 방문자 수 유튜브 소전 ㅋㅋ 뭐 쓰시마섬 한국인이 일년 소비금액 900억? 한국인 없어서 행복해진 쓰시마섬 근황 엠비씨 텅빈 쓰시마섬 보도 하네요~~ 이제.. “추석인데도 한국인이 안 온다” 일본 여행업계 비통 "한국인은 나가주세요"..日명소 와타즈미 신사 '출입제한 아무리 그래도 면세점이든 낚시든 바이크든 하지말라는 건 겁나게 하네 정신차리세요 저 분들은 자일당 찍을 분들이네요 거기서 그렇게 오지말라고 하는데 그냥 굳건하네요 (모자이크 적용 완료) 윤서인 저격한 헬마우스를 저격한 영상인데 과연하고 흥미진진하게 지켜봤는데 ㅋㅋㅋㅋㅋ 장황만하지 뭔 이야기 하는지 모르겠네요. 쓰시마섬



줄기는 처음”이라면서 “지난해 추석은 40쌍의 한국인 관광객 패키지 투어를 진행했는데 올해는 한 팀만 받았다”고 전했다. 이 여행사 거래처인 관광버스 회사에서는 “앞으로 1,2개월 안에 파산할 수 있다”면서 “규수 지자체 및 관계자와 함께 한국에 우리의 매력을 전하는 수밖에 없다”고 호소했다고 한다. 더 큰 문제는 일본을 찾는 한국인들이 앞으로도 계속 줄어들 것이라는 점이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일본의 수출규제 도발 이후 일본 여행을 계획했던 한국인의 70% 정도가 일본 여행을 취소하고 목적지를 변경했다. 지방 여행지만 타격을 입는 건 아니다.

가서 구백억원을 지출 ?? 에라이 노친네들아... 걔셰끼들아 경제 어렵다고 지랄들 해대면서 뒤에서는 쪽바리들한테 본토에는 7조를 쓰고 작은 촌구석 신안군같은 병신같은 섬에 900억원???? 진짜 이 씨부랄것들 번화가는 퇴락. 어업에 다시 종사할까 고민 중인 주민들. 씐나겠네요. 이제 시작인데요. 아베한테 따져요~~ “추석인데도 한국인이 안 온다” 일본 여행업계 비통 한국의 큰 명절인 추석 연휴에도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이 급감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대로라면 1,2개월 안에 망한다는 일본 여행업계의 비통한 목소리와 함께 10월 이후엔 한국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