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년 드래프트에서 1순위 지명권을 가진 키움 유니폼을 입을 것이 유력했다. 그러나 아버지 장정석 감독의 재계약 불발로 인해 해외리그로의 가능성도 열렸다. 장재영이 고민할 선택지가 넓어졌다. “ 키움 구단은 냉각기를 가진 뒤 장 전 감독과 다시 접촉한다는 입장이다. “ ㄸㄸㄸㄸㄸㄸㄸㄷ 이정후만 봐도 그렇고...그냥 메이저 가겠네요...





미완성 상태였다. 구창모가 허리 피로골절로 대표팀 합류는 물론이고 이에 앞서 열린 LG와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등판하지 못했다. 김경문 감독은 구창모의 대체 선수를 포스트시즌 진출 팀에서 선발하기로 하고 상황을 지켜봤다. 신중의 신중을 거듭했다. 원래 김경문 감독은 플레이오프가 끝난 뒤 대체 선수를 뽑으려 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자





컨디션이 아니었음에도 그해 선발과 구원을 오가며 8승9패4홀드, 평균자책점 2.92를 기록했고, 한국시리즈에서 2승1세이브1홀드를 기록하면서 팀의 우승에 팔꿈치를 바쳤다. 그가 수술대에 올랐을 때 집도의가 "수없이 많은 팔꿈치 수술을 해봤지만 배영수처럼 인대가 엉망인 선수는 처음 봤다"고 말했을 정도로 상태가 좋지 못했었다.





다가왔다. 당연히 재계약을 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계약 소식이 들려오지 않아 궁금하던 찰나 새 감독을 데려왔다는 보도자료가 나왔다. 장 감독과 왜 재계약을 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었다. 구단 내의 권력 다툼으로 인해 이장석 전 대표의 사람으로 분류된 장 감독이 내쳐졌다라는 설이



와이번스 투수 허민혁이 팀에 합류한다”며 “한화와 SK의 가세로 총 5개 구단이 질롱 코리아와 함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키움은 포수 배현호를 추가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투수 임규빈은 개인 사정으로 김인범으로 교체된다”고 덧붙였다. 서균과 허민혁이 합류하면서 질롱 코리아의 투수는 기존 9명에서 11명으로 늘었다. 질롱 코리아는 "서균은 2018시즌 56경기에 등판해 한화의 가을야구 진출에





대응에 나선 키움 구단 측은 그동안 장 감독과의 재계약 불발에 대해 입을 다문 이유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키움 구단 측은 올해 LG 트윈스와의 포스트시즌 도중 장 감독과 관련한 제보가 감사위원회에 접수됐다고 연합뉴스에 전했다. 장 감독이



한국시리즈 우승은 달성했으니까요. 당시 메이저리그 팀에서 실제적인 오퍼도 있었어요. 무엇보다 수술 후 구속이 증가했고, 안정감 있게 마운드 운영을 해온데 대한 자신감도 컸습니다. 그런데 어느 누구도 제 이야기를 꺼내지 않더라고요. 축승회와 감독님 이취임식 때 구단주님이 오셨지만 그 자리에서 개인적인 문제를 꺼내기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기억하시겠지, 잊지는 않으셨겠지 하는 마음으로 구단 연락을



체제에서 발탁된 장 감독은 구단 최고위 결정과정에서 재계약에 실패하며 물러났다. 허민 이사회 의장과 친분이 있다고 알려진 손혁(46) 감독이 새 사령탑으로 낙점받았다. 키움 구단은 준우승 감독의 계약불발로 의혹이 난무하자 공식발표에 나섰다. 장 전 감독이 교도소에 수감중인 이장석 전 대표를 접견했다고 6일 발표했다. KBO가 금지한 옥중경영에 연루한 증거가 있다고





선택을 받았다. 이승호는 “어느 보직과 타이밍에서든 내 공을 던지겠다. 부모님이 대표팀에 간 걸 정말 기뻐하셨다. 그에 보답해 꼭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다”며 강한 투지를 드러냈다. 어딜가나 거의 키움 우승 예상해서 신기했음ㅋㅋ 근데 이해는 가는 게 바로 작년에 뒤집힌 것도 있고 나도 가을야구 다 봐서 느꼈지만 키움이 준플 플옵 기세가





된 1군 수비코치 자리는 새로 선임해야 한다. 퓨처스(2군)와 재활군 코치들 역시 큰 틀은 유지한다 것이 손 감독과 키움 히어로즈 구단의 구상이다. 손 감독은 "아직 확실히 결정했다고 할 수 없지만 큰 변화가 있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경영진에서는 큰 잡음이 일고





댓글